본문 바로가기
명언/동기부여

지그 지글러(Zig Ziglar)명언: 시작의 용기가 위대함의 첫걸음

by 렌즈의향기 2025. 7. 11.
반응형

"시작하기 위해 위대할 필요는 없지만, 위대해지려면 시작해야 한다."

"You don't have to be great to start, but you have to start to be great."

- 지그 지글러(Zig Ziglar)

 

지그 지글러(Zig Ziglar)

💭 명언 설명

현대인들이 가장 흔히 빠지는 함정인 '완벽주의의 덫'을 정확히 짚어낸 지혜의 말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충분히 준비되지 않았다", "실력이 부족하다", "실패할까 봐 두렵다"는 이유로 시작을 미루곤 합니다.

하지만 Ziglar는 이런 생각 자체가 잘못되었음을 명확히 지적합니다. 위대함은 시작의 전제조건이 아니라 결과라는 것입니다. MIT의 뇌과학 연구에 따르면, 실제로 행동을 시작할 때 뇌의 도파민 시스템이 활성화되어 학습과 성장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즉, 시작 그 자체가 우리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드는 첫 번째 단계라는 과학적 근거가 있는 셈이죠!

 

 

 

 

 

 

지그 지글러(Zig Ziglar)(1926-2012)

Zig Ziglar (1926-2012)는 미국을 대표하는 동기부여 연설가이자 자기계발 전문가입니다. 앨라배마 주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아버지를 잃고 어려운 환경에서 자랐지만, 불굴의 의지로 세계적인 성공을 이뤄낸 인물입니다.

30여 권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했으며, 그 중 『See You at the Top』은 전 세계 36개 언어로 번역되어 수백만 명의 삶을 변화시켰습니다. IBM, Coca-Cola, Microsoft 등 글로벌 기업들의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시작의 철학"을 전파했습니다. 그의 강연을 들은 사람들 중 약 500만 명이 실제로 인생의 변화를 경험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Ziglar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한 동기부여를 넘어서 실행 가능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했다는 점입니다.

반응형

💡 명언이 주는 교훈

이 명언이 우리에게 주는 가장 큰 교훈은 '행동의 우선순위'입니다. 완벽한 계획보다 불완전한 실행이 더 가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줍니다.

현실에서 적용해보면, 창업을 꿈꾸는 사람은 완벽한 사업계획서를 기다리지 말고 작은 상품 하나부터 팔아보세요. 영어 공부를 미루고 있다면 단어 5개부터 외워보세요. 운동을 시작하고 싶다면 2분 스트레칭부터 해보세요.

Harvard Business Review의 연구에 따르면, 이렇게 작게 시작한 사람들의 목표 달성률이 완벽주의자들보다 무려 156% 높다고 합니다. 시작 그 자체가 이미 성공의 절반이라는 과학적 증거입니다! 

 

 

#ZigZiglar #동기부여명언 #시작의힘 #완벽주의극복 #성장마인드셋 #목표달성 #자기계발 #실행력 #성공철학 #오늘의명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