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 10

[좋은글귀]운명과 숙명

운명과 숙명 우스갯소리로 앞에서날아오는 돌은 운명이요,뒤에서 날아오는 돌은숙명이라는 말이 있다. 돌이 앞에서 날아오면피하거나 피하려는노력이라도 할 수 있지만,뒤에서 날아오는돌은 그대로 맞아야 한다. 운명보다 피하기힘든 것이 숙명이라는 뜻이다. 예컨대,어린 나이에 부모를 여의는 일은누구에게나 큰 시련이다. 시련이 숙명이라면 시련을 대하는태도는 운명을 좌우한다. 같은 일을 겪고도 성실과 노력으로극복하는 사람이 있고,환경을 탓하며허랑방탕한 생활을 하는 사람도 있다.사람은 늘 앞날을 궁금해한다. 토정비결을 펼쳐놓고점을 보거나 사주팔자를 풀어인생이 어떤 방향으로갈 것인가를 헤아려보기도 한다. 풍수지리를 믿고인테리어를 바꾸거나조상의 묘를 좋은 곳에 쓰기도 한다. 인류의 운명을 바꿀정도로 과학이 발달했다지만,과학이 ..

좋은글귀 2024.04.29

[젊어지는 좋은습관]일상 습관을 통해 젊음 되찾기

일상 속에서 젊음을 되찾고 싶으신가요?생활 방식을 조정하면 젊음을 재발견하는 데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음식은 10번이라도 씹고 삼켜라 의사들이 말하는 것처럼 30번씩 씹어 넘기려다 세 숟가락 넘기기 전에 포기하지 말고, 10번이라도 꼭꼭 씹어서 삼킨다. 고기를 먹으면 10번이 모자라겠지만 라면을 먹을 때도 10번은 씹어야 위에서 자연스럽게 소화시킬 수 있다. 2. 매일 조금씩 공부를 한다 두뇌는 정밀한 기계와 같아서 쓰지 않고 내버려 두면 점점 더 빨리 낡는다. 공과금 계산을 꼭 암산으로 한다든가 전화번호를 하나씩 외우는 식으로 머리 쓰는 습관을 들인다. 일상에서 끝없이 머리를 써야 머리가 녹이 스는 것을 막을 수 있다. 3. 아침에 일어나면 기지개를 펴라 아침에 눈을 뜨면 스트레칭을 한..

좋은글귀 2024.04.29

마음은 그 사람의 중심입니다.

마음은 그 사람의 중심입니다 외모는웃음과 흥겨움을 주는꽃과 같습니다 그러나 이런 꽃도시간이 지나면 시들어 버리고향기도 떠나갑니다 하지만예쁜 마음과 지혜는 샘물과 같아서시간이 지나가도 변치 않고사람을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사람을 사귈 때는외모 보다 그 사람의 중심을 보십시오 중심이 반듯해야삶이 아름다워집니다. -‘행복한 빵점짜리 남자’ 중-

좋은글귀 2024.04.29

[좋은글 귀]다정한 말에는 꽃이 핀다

다정한 말에는 꽃이 핀다 잘했다, 고맙다, 예쁘구나,아름답다, 좋아한다, 사랑한다,보고 싶다, 기다린다. 믿는다,기대한다, 반갑구나, 건강해라. 내 인생에 도움이 될 말은의외로 소박합니다.너무 흔해서 인사치레가되기 쉽지만 진심을 담은 말은가슴으로 느껴지는 법입니다. 괜찮다, 잘될 거야 , 힘내라,다시 꽃 핀다, 걱정 마라 ,위로의 말은 칭찬받는 아이처럼금새 가지를 치고조그맣게 입새를 틔웁니다. 그런 말, 희망의 말,초록의 말을 건네세요.누군가의 가슴속에하루 종일 꽃이 피어납니다. 당신은 그의 기분 좋은정원사가 되는 것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좋은글귀 2024.04.29

겸손을 받아들이고 초심자의 마음을 유지하는 것: 개인 성장의 열쇠

겸손과 초심 가장 겸손한 사람은 개구리가 되어서도 올챙이 때 시절을 잊지 않고 초심을 지키는 사람이며 가장 넉넉한 사람은 자기한테 주어진 몫에 대해 불평불만이 없는 사람입니다! 가장 강한 사람은 타오르는 욕망을 스스로 자제할 수 있는 사람이며 가장 겸손한 사람은 자신이 처한 현실에 대해 항상 감사하는 긍정적인 사람이고 가장 존경받는 부자는 적시 적소에 돈을 쓸 줄 아는 사람입니다! 가장 인간성이 좋은 사람은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이며 가장 좋은 스승은 제자에게 자신이 가진 지식을 아낌없이 전하는 사람이고 가장 훌륭한 자식은 부모님의 마음을 상하지 않게 하는 사람입니다! 가장 현명한 사람은 놀 때는 세상 모든 것을 잊고 놀지만 일할 때는 오로지 일에만 전념하는 사람입니다! 가장 좋은 인격은..

명상 2024.04.18

좋은글귀 - 서로 기대고 사는 인연..

서로 기대고 사는 인연.. 우리는, 많은 사물과 자연에 기대어 살아갑니다. 우울한 날에는 하늘에 기대고 슬픈 날에는 가로등에 기댑니다. 기쁜 날에는 나무에 기대고 부푼 날에는 별에 기댑니다. 사랑하면 꽃에 기대고 이별하면 달에 기댑니다. 우리가 기대고 사는 것이 어디 사물과 자연뿐이리요 일상 생활에서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기대어 살아갑니다. 내가 건네는 인사는 타인을 향한 것이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도 나 아닌 타인입니다. 나를 울게하는 사람도 타인, 나를 웃게하는 사람도 타인입니다. 사람이 사람에게 비스듬이 기댄다는 것은 그의 마음에 내 맘이 스며드는 일입니다. 그가 슬프면 내 마음에도 슬픔이 번지고 그가 웃으면 내 마음에도 기쁨이 번집니다. 서로 기대고 산다는 것 그것이 바로 인연이겠지요 그 인연의..

좋은글귀 2024.04.17

좋은글귀 - 겸손

겸손 제3의 손, 우리에게는 세 개의 손이 필요합니다. 오른손, 왼손, 그리고 겸손입니다. 두 개의 손은 눈에 보이지만 겸손은 보이지는 않지만 느낄 수는 있습니다. 겸손(謙遜)은 자신을 낮추고, 타인을 존중하고,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자신보다 뛰어난 자들이 있음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자세를 말합니다. 부자가 없는 체하기보다는 식자가 모른 체하기가 더 어렵다고 합니다. 가진 재산이야 남이 안 보이게 감출 수는 있지만 아는 것은 입이 근질근질하여 참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제3의 손! 살면서 꼭 필요한 손입니다. 스스로 잘났다는 자'만', 남을 무시하는 오'만', 남을 깔보고 업수이 여기는 교'만', 남에게 거덜먹거리는 거'만', 이 '4만'의 형제를 다스릴 수 있는 것은 바로 '겸손'뿐입니다. 살면서 적을..

좋은글귀 2024.04.15

[건강 정보]건강에 해로운 식습관: 건강이 나빠지는 이유

찬 음식, 찬물, 시원한 맥주, 시원한 막걸리, 아이스크림, 시원한 드링크와 차는 두통을 가져오고 파킨슨, 치매, 당뇨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 모든 시원한 음식은 몸에 들어오면 36.5 도로 데워야 하는데 그때 에너지를 제일 많이 가져다 찬 음식을 데우는 곳이 간과 담이고, 담즙(쓸개즙)이 잘 나오지 않는다. 찬물 한 컵을 35.5도로 데우는데 드는 에너지는 가스레인지에 불을 켜고 찬 물을 36.5도로 데울 때의 불의 세기를 생각해 보면 엄청난 불의 세기가 있어야 한다. 그 에너지를 간에서 빼앗아가니 간과 담이 견디겠는가? 그래서 간은 견디다, 없는 에너지를 공급하지 못해 기능을 상실하고 굳어져서 경화가 되고 암이 된다. 그래서 간경이 지나가는 갈비뼈 밑과 담경이 지나가는 머리가 아프게 되어있다. 그다..

좋은글귀 2024.04.09

좋은글귀 - 몸이 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죽는다

몸이 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죽는다 어느 유명한 의사가 40년간 의사생활을 마치고 운명하면서 자기가 40년 동안 환자를 치료하면서 건강비법을 알고 있는데 내가 죽거든 금고 속에 있는 건강 비법을 확인하고 널리 알리라고 하였는데 의사가 죽고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 속에 금고 속을 열어보니 그 비법은 다름 아닌 頭寒足熱 胃八分度는 무병장수한다고 하였다. 頭寒 足熱 => 머리는 차고 발은 뜨겁게 胃八分度 => 위는 8할만 채워라 즉 과식하지 말라 (거북이나 학이 오래 사는 이유는 과식하지 않기 때문이다.) ▶ 몸이 차가워지면 나타나는 증상 - 감기에 잘 걸린다. - 비만이 된다. - 살이 마른다. - 두뇌건강이 약해진다. - 피부질환이 생긴다. - 머리카락이 빠진다. - 눈물이 잘 나온다. - 시력이 나빠진다..

좋은글귀 2024.04.06

좋은 글귀 - 오늘은 내 작은 인생이다

오늘은 내 작은 인생이다 오늘 하루를 알차게 보내야 하는 이유는 오늘 하루가 내 작은 인생이기 때문이다. 오늘이란 말은 싱그러운 꽃처럼 풋풋하고 생동감을 안겨준다. 마치 이른 아침 산책 길에서 마시는 한 모금의 시원한 샘물 같은 신선함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눈을 뜨면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고 오늘 할 일을 머릿속에 떠올리며 설계하는 사람의 모습을 한 송이 꽃보다 더 아름답고 싱그럽다. 사람의 가슴엔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와 열망이 있기 때문이며 반면에 그렇지 않은 사람은 오늘 또한 어제와 같고 내일 또한 오늘과 같은 것으로 여기게 된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오늘은 결코 살아있는 시간이 될 수 없으며 이미 지나가 버린 과거의 시간처럼 쓸쓸한 여운만 그림자처럼 있을 뿐이다. 오늘은 오늘 그 자체 만..

좋은글귀 2024.04.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