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 4

철학적 인생(哲學的 人生)풀이

哲學的 人生 풀이 친구와 약속을 어기면 우정(友情)에 금이 가고 ​자식과 약속을 어기면 존경(尊敬)이 사라지며 ​기업과 약속을 어기면 거래(去來)가 끊어진다! ​자기 자신과의 약속엔 부담(負擔)을 느끼지 않는다! 그러나 내가 나를 못 믿는다면 세상에 나를 믿어줄 사람은 없다! ​뛰어가려면 늦지 않게 가고 어차피 늦을 거라면 뛰어가지 마라! ​후회할 거라면 그렇게 살지 말고 ​그렇게 살 거라면 절대 후회하지 마라! ​죽은 博士(박사)보다 살아있는 멍청이가 낫다! ​그래서 자식을 잘 키우면 국가(國家)의 자식이 되고 ​그다음으로 잘 키우면 장모(丈母)의 아들이 되고 ​적당히 잘못 키워야 내 자식이 된다! ​하수도가 막혔다고 전구가 나갔다고 미국에 있는 아들을 부를 수 없고 서울에 있는 아들을 부를 수도 없다..

명상 2024.03.18

좋은글귀 - 오해와 편견

오해와 편견 필리핀에서 사업을 하는 한국인 동료 세 명이 한 집에서 살면서 필리핀 출신의 가정부 한 명을 두었답니다. 가정부는 매일 청소와 요리를 해 주었는데, 예의 밝고 성실한 그녀가 해주는 일에 세 사람 모두가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한 가지만 빼고.... 그들은 언제부터인가 집에 있는 술병의 술이 조금씩 줄어든다는 것을 눈치채고는, 가정부가 몰래 술을 홀짝홀짝 마시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했답니다. 그날도 잠자기 전에 한 잔 더할 생각을 하다가, 술병에서 술이 자꾸 줄어들었던 것이 떠올라서 취기가 좀 돈 상태라, 장난기가 발동하여 가정부에게 뭔가 따끔한 맛을 보여 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그들은 먹다 남은 술병 안에 오줌을 눠서 채워 놓았습니다. 그리고 그걸 선반 위에 도로 갖다 놓고 어..

좋은글귀 2024.03.14

마음의 성찰: 단상(斷想)

단상(斷想) 세상에 태어나 지금까지 살아보니... 건강을 자랑하던 친구 그 건강 다 어드메로 갔는지! 돈 많다고 거들먹거리던 친구 지금은 뭘 하는지 머리 좋아 공부 잘한다던 친구 지금 어떻게 사는지 좋은 직장에서 출세했다고 자랑하던 친구 지금 어떻게 되었는지 알랭 들롱을 닮았다던 친구 지금도 그렇게 멋쟁이일까? 지금 와서 생각해 보니 모두 부질없더이다. • 건강하던 친구도, • 돈 많던 친구도, • 출세했다던 친구도, • 머리 좋다던 친구도, • 멋쟁이 친구도, 지금은 모두 얼굴엔 주름살로 가득하고 방금 한 약속도 잊어버리고 얇아진 지갑을 보이며 지는 해를 한탄하며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더이다. 가는 세월 누가 막을 거고 오는 백발 어찌 막을 건가. 청산은 날 보고 티 없이 살라하는데 어찌 티 없이 살..

명상 2024.03.13

건망증 없애는 방법 6가지

건망증 없애는 방법 6가지 나이가 들면 들수록 자꾸 깜빡깜빡 잊어버리는 것도 많아진다. 이러다 치매라도 오는 것은 아닐까? 걱정도 이만저만 아니다. 하지만 뇌를 잘 이해하면 기억력을 보존할 수 있는 해답이 보인다. 뇌 양쪽에 있는 ‘해마’가 핵심 키워드. 직경 1cm, 길이 10cm 정도의 오이처럼 굽은 2개의 해마에는 우리가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이 모두 저장된다. 하지만 해마의 뇌신경세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조금씩 파괴되기 시작해, 20세 이후엔 그 속도가 급격히 빨라진다. 1시간에 약 3600개의 기억 세포들이 사라진다고 한다. 하지만 이 속도를 늦출 방법은 있다. 1. 뇌 혈류 증가, 걷기 미국 일리노이대 의대 연구팀이 평균적인 뇌 크기를 가진 사람 210명에게 1회 1시간씩, 1주일에 3회 빨리 ..

명상 2024.03.05
반응형